스플래툰 시리즈는 일본의 국민게임이라 불릴 정도로
큰 인기를 끄는 게임이다.
시리즈 첫 작인 <스플래툰>의 경우
Wii U 플랫폼으로 출시되었었기에
국내에서는 접하기가 어려웠고,
스위치로 발매된 <스플래툰 2>에 와서야
그나마 국내에서도 많은 게이머들이 접할 수 있었다.
나 또한 <스플래툰 2>로 입문하였다.
게임성과 세계관, 음악 등 너무나도 매력적인 작품이지만
한 가지 (매우 큰) 아쉬운 점이 있다면
한글화가 되지 않았다는 것.
그랬던 스플래툰이 드디어! 한글화를 거쳐서
9월 9일 <스플래툰 3>로 돌아온다.
전야제를 통해 조금 맛만 봤는데(아직 튜토리얼 및 광장 조작만 가능) 스플래툰에서 한글을 보니 이렇게 반가울 수가 없다. 스플래툰 같은 멀티 위주의 게임은 그 특성상
(물리적)패키지 버전 보다는 DL 버전이 훨씬 편한데
고맙게도 이번 <스플래툰 3>는 다운로드코드 동봉판 패키지 버전이 출시되어서 ‘패키지 버전의 수집하는 맛’과 ‘DL 버전의 편리한 맛’ 둘 다 잡을 수 있다.
특전으로 받은 키링도 별 기대 안 했었는데
실물을 보니 몹시 귀엽다.
스플래툰 시리즈에는 항상 아이돌이 등장하는데,
1탄 ‘시오카라즈’, 2탄 ‘텐타클즈’에 이어서
이번 3탄에는 ‘삼합파’가 그 역할을 한다.
디자인적 취향으로는 2탄의 텐타클즈가 가장 마음에 든다. 그래서 텐타클즈(히메 & 이이다) 아미보를 구입!
다른 아미보들처럼 발매 시기가 지나서 구하기가 매우 어려웠는데 스플래툰 3 발매를 앞두고 물량이 조금씩 풀리더니 결국 구할 수 있었다. 색감&조형 다 훌륭해서 전시해두는 맛이 쏠쏠하다. 스플래툰 3 아미보는 아직 삼합파는 발매 예정 소식이 없는데, 발매하더라도 구입을 할지는 잘 모르겠다…
계속 인게임에서 보다보면 정들려나🥲
얼른 전야제날이 되었으면 좋겠다.
8월 25일 9~21시 다들 함께 즐겨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