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s 에서 현재 완결이 안난 슈퍼로봇대전 OG, 마장기신 의 주력 기체 이면서 오리지날 제너레이션 의 사이버스타 를 완성품 으로 탄생 해준 제품 입니다
반다이 에선 hg 로 정령빙의 버전 아닌 사이버스타 로 프라로 출시 했지만 심한 골다골증 , 티타늄 피니시 는 싼티 가 나면서 팬들도 외면한 제품 으로 나왔었습니다
현재 반다이 (구 반프로스토) 에서 슈퍼로봇대전 및 마장기신등 해서 OG 캐릭 판권있지만 팬들이 출시 원하는건 계속 외면 하고 smp 나 초합금혼 재탕 (약간 의 개선 말곤 없는 상태) 출시 위주 로 그나마 최근 서바인 이 메빌로 출시 했지만
방패 조차 실종 된 상태 로 인질극 벌이는 장사 로 팬들 은 분통 이 터지는 상황 입니다
만약에 반다이 에서 사이버스타 가 메빌 이나 초합금 제품 출시 로 먼저 신호탄 쐈다 해도 옵션 따로 해서 전부 다 살려면 3년 이상 걸리고 소체 는 프리미엄 반다이 에서 1분컷 정도 의 의미 없는 수량에 전부 다 넣고 4 ~ 5년 뒤 완전체 까지한참 걸렸을 지도 모릅니다
슈퍼로봇 대전 을 해보셨던 분들이 사셔야 하고
캐릭터 에 대한 이해 를 안하고 구입 만 하실분 이라면 실망 하실테니 그런분들은 구입 보단 유튜브 에디션 으로 정말 살 사람들 사게 해주신게 더 좋으실듯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