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질탐구
비앙카가 추천하는 주말에 가면 좋을 키덜트 편집숍 BEST 5 - 3탄
2019.10.25
안녕하세요. 콜리 서포터즈 비앙카입니다! 지난 번 대구에 이어 이번 3탄에서는 서울 곳곳에 토이샵을 소개해드릴게요.
월요일 14:00~21:00
화요일-일요일 11:00~21:00
마포구 독막로19길 42(상수역 2번출구)
인스타그램 / @hello_sumiko
홈페이지 / hellosumiko.com
구석진 곳에 있어서 마음마저 편안해지는 홍대, 상수의 ‘가챠숍’ 헬로수미코. 선한 인상의 사장님이 계신 곳!(사장님 정말 너무 친절하심)
가챠 이용 시에는 제리가 그려진 코인으로 교환해야 한다. 사장님이 직접 고른 가챠가 많아 프랜차이즈로 운영되는 숍과는 조금 다르다. 중복된 상품이 여러 번 나오면 원하는 제품으로 바꿔주기도 한다.
헬로수미코의 가장 큰 장점은 공간 연출에 한몫할 자그마한 소품이 많다는 것! 디오라마, 오비츠 의상 등 사진 시 유용하게 사용할 소품을 구입하기에 좋은 곳이다. 장난감용 소품이 필요할 때 달려가 보세요!
화요일-일요일 11:00~20:00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29길 27 지하
인스타그램 / @pollalla_store
알만한 사람들은 이미 다 아는 뽈랄라 백화점. 처음 방문하면 진열장 안에 빼곡하게 놓인 장난감에 놀란다.
새 제품은 극히 드물고, 빈티지나 중고 제품 위주로 판매한다. 단종된 해피밀, 연예인 굿즈, 레고, 피규어, 잡지 등 ‘이런 것도 팔아?’라고 생각될 물건이 정말 다양하다. 상태가 좋지 못한 아이들도 있으니 이리저리 잘 살핀 후 사야 한다. 매번 물건이 바뀌기 때문에 한 번 팔리고 나면 같은 제품을 다시 만나기 어렵다. 구매를 원하는 제품을 사장님에게 말하면 진열장 안에서 꺼내준다.
잠시 추억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지하 보물섬’ 같은 곳이다.
매일 12:00~20:00
서울특별시 마포구 신촌로6길 17 지하 1층(홍대입구역 6번 출구 인근)
인스타그램 / @giftdang
멍멍토이 또는 안서당이라고 불리는 장난감 가게. 안서당은 ‘앉으나 서나 당신 생각’이라는 뜻이다. 매장은 가챠숍과 토이숍으로 나뉜다. 두 곳이 지척에 있어서 한 번에 방문하기 좋다. 하이큐, 은혼, 앙스타, 문스독 등 애니메이션 굿즈를 전문으로 취급한다.
히로아카(나의 히어로 아카데미), 명탐정 코난, 아이돌리쉬 세븐, 우타프리, 히프노시스 마이크, 진격의 거인, 디즈니, 지브리, 포켓몬, 페코, 호빵맨, 슈퍼마리오, 나루토, 고전 명작동화 등 장르와 작품에 따른 상품이 다양하다. 진열장 중 몇몇 섹션은 디즈니와 도라에몽으로 가득하다.
오래전에 출시된 몬스터 주식회사의 새상품 피규어를 인터넷보다 저렴하게 구매한 경험이 있다. 그렇다고 언제나 인터넷보다 싸진 않으니 사전에 잘 알아보고 구입하기를 권한다.
월요일-토요일 12:00~19:00
휴무 시 홈페이지에 공지
서울특별시 동작구 상도동 345-8 지하 1층
홈페이지 / toymaru.com
2004년도부터 영업 중인 토이숍. 홍대 뽈랄라와 분위기는 유사하지만 전혀 다른 스타일로 운영된다. 정리가 되지 않은 창고 같은 모습(장난감 더미랄까)이다. 그래도 알고 보면 나름의 분류 체계가 있다는 게 함정.
식완(식품 완구) 및 트레이딩, 피규어를 중심으로 초합금에서 올드 프라모델까지 다양한 토이를 만나볼 수 있다. 홈페이지를 통한 구매도 가능하며, 다양한 토이가 꽤 괜찮은 가격에 올라혼다. 또한 조금 시간이 지난 가챠의 경우 묶음으로 판매해 가끔 세트로 득템할 수 있다는 것!
몇몇 제품 외에는 새 상품만 판매하다 보니 토이 더미 속에서 몬스터 주식회사는 볼 수 없었다는 슬픈 전설이…. 그래도 식완과 피규어 때문에라도 방문할 가치가 충분한 곳이다.
화요일-일요일 13:00~21:00
서울특별시 광진구 동일로20길 8
인스타그램 / @toy_jjurus_news
홈페이지 / toyjjurus.com
커먼 그라운드에서 조금 더 걸어가면 파랗게 입구를 칠한 토이쩔어스가 보인다. 디즈니 픽사의 피규어와 굿즈, 소품을 판매한다. 일반적으로 토이숍은 ‘핑크핑크한’ 반면 토이쩔어스는 ‘블루블루’해 중성적인 인상이다.
인스타그램으로 신상품을 활발히 업데이트해서 신상 소식을 빨리 접할 수 있다. 게다가 구하기 어려운 상품을 미리 예약하면 고생스럽게 물건을 찾는 수고는 굿바이! 현재 가장 많은 제품은 토이스토리다. 디즈니 픽사 매니아의 방문도가 높은 듯하다.
개인적으론 몬스터 주식회사의 아이템이 다른 가게보다 월등히 많아서 좋았던 숍. 예쁜 물건이 너무 많으니 눈 크게 뜨고 찬찬히 잘 살펴보아야 한다.
비앙카
두 마리 냐옹이와 함께 잡다한 걸 좋아하는 키덜트 입니다. 요즘은 디즈니 / 픽사에 빠져 있어요.
36
5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