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질탐구
아마도~ 남들은 잘 모를 것 같은 게임 다섯 가지
2019.09.04
안녕하세요. 콜리 서포터즈 탕아입니다. 저는 디즈니, 픽사부터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이토준지, 해리포터, 스타크래프트, 오버워치, 닌텐도 등 좋아하는 것이 너무 많습니다.
첫 시작을 무엇으로 인사드리면 좋을까 하다가 “아마도~ 남들은 잘 모를 것 같은 게임 다섯 가지”를 소개 해 드릴 까 합니다.
장르도 게임 디바이스도 조금씩 다릅니다. 스마트폰에서 할 수 있는 앱 게임도 있지만 닌텐도 3DS처럼 이제는 옛날 게임기나, 플레이스테이션4처럼 콘솔 게임도 있는데요, 게임을 좋아하는 입장에서 재미있게 했지만 웬일인지 남들은 잘 모를 것 같은 게임만을 소개하니 즐겁게 읽어주세요.
종류 : 유료 앱 게임(앱스토어 : 4900원, 구글 플레이 : 4,700원)
사용기기 : 스마트폰(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두 출시)
여기 우주에서 생활하는 ‘사람-로봇’ 커플이 있습니다. 남자는 초보 우주 탐험가 코스모이고 그의 여자 친구는 로봇 노바입니다. 둘은 큰 사고를 당하게 되고 노바는 산산 조각나게 됩니다. 코스모는 사랑하는 노바의 조각난 부품을 찾아내어 조립하고자 하는데요, 흩어진 부품을 찾아 행성을 모험하게 되는 이야기의 게임입니다. 각 행성마다 좌우 혹은 위 아래로 움직이면서 퍼즐을 풀어나가는 어드벤처 형식이고, 동화 같은 감성이 가득한 그림체, 색감 그리고 특이한 외계인 생물체들을 구경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사운드도 이야기와 찰떡으로 맞아 떨어지면서 감동을 더해줍니다.
사실 부서진 여친의 조각을 모은다는 설정이 처음에는 약간 이상한 느낌이 들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막상 게임을 해보면 조각을 모아가며 알게되는 세부적인 이야기를 읽는 재미들이 아주 쏠쏠 합니다. 약 오천 원 정도의 유료 게임이지만 그만큼의 값어치는 충분합니다! 데이터 연결 없이 플레이 가능하기 때문에 비행기 모드에서도 플레이 가능.
종류 : 무료 앱 게임(인 앱 결제 포함)
사용기기 : 스마트폰(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두 출시)
일종의 퍼즐게임이지만 마치 온라인 MMORPG 게임을 하는 느낌도 드는 게임입니다. 각각 색이 다른 몬스터들을 색마다 모아서 챕터마다 나오는 적을 깨부수는 방식입니다. (게임을 하는데 사용하는) 에너지가 차는 속도가 느린 점이 살짝 아쉬우나 얼른 내 몬스터들을 강화시켜 이기고 싶다는 욕구가 마구 생기게 하는 게임입니다. 실제로 저는 인 앱 결제를 한번 한 경험이 있어요. 몬스터들이 아주 다양하고 매력적인 모습이라서 수집하는 즐거움도 이 게임의 장점입니다. 평소 퍼즐 게임을 즐기신다면 전투까지 재미있는 요 게임을 플레이해보시길!
종류 : 무료 앱 게임(인 앱 결제 포함)
사용기기 : 스마트폰(아이폰 출시, 안드로이드 사전예약 중)
요즘 최고로 핫한 게임. 퇴근 후 지친 마음을 달래는데 좋은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정말 말 그대로 힐링 게임인데요, 굉장히 감성적인 영상과 사운드가 어우러져서 어두운 방에서 플레이 할 때 잔잔한 감성 ‘돋는’ 게임입니다. 사운드는 무조건 빵빵하게 틀어서 플레이하셔야 합니다. 필수입니다! 처음 하늘을 날아 구름 사이나 구름 위를 떠돌아다닐 때 굉장히 벅찬 느낌이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이 게임만의 특이한 점이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리면 다른 유저 캐릭터들이 처음에는 색이 없는 모습으로 보이고 친구가 되면 색이 생기게 됩니다. 그리고 대화를 나눌 수 있는 대화창이 없습니다. 다양한 나라의 유저들과 아무 대화 없이 만나 촛불교환 하나로 손을 잡고 같이 하늘을 유영하거나 촛불을 모으고 연주를 하며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언젠가 플레이 하다가 콜리 유저 분들과도 마주칠 수 있으면 좋겠네요. 서로 알아 볼 순 없겠지만요?
종류 : 타이틀
사용기기 : 닌텐도 3DS
갑분 고어죠? 최고의 힐링 게임을 소개하자마자 피 튀기는 고어 게임을 소개해드립니다. 만화책과 애니메이션으로도 나왔던 고어계의 유명인사입니다. 게임으로도 출시가 된지 꽤 됐는데, 닌텐도 3DS 팩으로 플레이해 볼 수 있습니다. 고어 게임으로써 꽤 높은 수준의 묘사를 보여주지만 단순히 징그럽기만 한 묘사에서 그치지 않고 쫄깃하게 심리를 자극하는 이야기가 저는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3DS로 나왔지만 사실 그림체 자체는 3D 같지 않아서 예전 드래곤 퀘스트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귀신에게 쫒길 때 그 짜릿한 쫄깃함을 제대로 느껴볼 수 있도록 불을 끄고 어두컴컴한 곳에서 하시기를 적극 추천 드립니다. 막상 저는 불 다 켜고 플레이했답니다.
종류 : 타이틀
사용기기 : 플레이스테이션 4
마지막으로 플레이스테이션 4용 게임 소드 아트 온라인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사실 마지막인 이유는 딱히 없습니다. 단지 앱 게임을 연달아 소개하고 싶었고, 힐링 게임 뒤에 바로 고어게임을 소개하고 싶었는데 이 게임이 남았을 뿐. 라이트 노벨로 유명했던 소드 아트 온라인은 애니메이션으로 다섯 개의 시리즈가 나왔으며 플레이스테이션4 게임으로도 출시가 되었습니다. 저는 워낙에 온라인 RPG를 즐겨했던 터라 재밌게 플레이 할 수 가 있는 게임이었습니다. 어드벤처 게임요소 뿐만 아니라 ‘러브러브’한 요소 또한 들어있었는데요 하다 보면 이게 지금 뭐하는 건가 싶은 생각도 들었습니다만…. 게임에서도 히로인 아스나는 진리죠. 소드 아트 온라인 애니메이션을 재미있게 보셨다면 애니메이션 그대로를 잘 재현한 플레이스테이션4 게임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 아닌가 싶습니다. 실제로 플레이타임 또한 긴 편이고 스토리도 챕터별로 잘 이어져서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여기까지 “아마도~ 남들은 잘 모를 것 같은 게임 다섯 가지” 같은 느낌의 게임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여러 장르, 갖가지의 디바이스 게임을 골고루 소개해드리고 싶어서 다양하게 꼽아봤답니다.
그 중에서는 여름이 다 가기 전에 콥스파티를 꼭 한번 해보시길 추천 드리고 싶고, 퇴근 후 지친 마음을 달래는데 제격인 스카이 또한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너무 극과 극의 추천일까요? 좋아하는 게 너무나도 많다보니까 앞으로도 극과 극의 취향을 보여주는 탕아가 될 것 같네요.
즐겁게 읽어주셨길 바라며, 이상 탕아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탕아
좋아하는 게 다방면으로 너무 많아서 덕질에 흥청망청 하는 탕아입니다! 고양이, 만화, 디즈니, 픽사, 해리포터, 레고 등등 퇴사하고 싶을 땐 이 중의 무언가를 지르곤 해요.🤫
23
4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