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질탐구
[덕후감] 코난 30주년 전시 2️⃣탄: 전시회 가는 방법
2024.02.20
🧑‍💻(담당자): 준비됐어 덕? 👥(덕질러): 물론이지 담~ 명탐정 코난 30주년 전시회 1탄에서 같이 구경한 덕질러들, 가는 방법이 궁금해서 찾아왔구나! 아무래도 해외 사이트를 이용해야 하다보니 어려움이 있을 것 같아 담당자가 하나하나 세세하게 준비했으니 덕질러들은 겁먹지 말구 잘 따라와 주길 바랄게!😉
티켓🎟️ 예매법
티켓을 예매하기 전에 티켓의 종류와 가격부터 확인해 보자. 코난 전시 티켓은 아래와 같이 세 가지로 구성되어 있어. - 기본티켓 - 오디오📻 가이드 포함 티켓 - 특전🎁 포함 티켓 기본 티켓 가격은 성인💼은 2,000엔, 학생🎓(대학생 까지 포함) 1,500엔부터 시작해. 학생표로 예매할 경우 학생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고 해! 공식 사이트를 살펴보면 티켓 가격이 예매권과 당일권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여기서 예매권은 ‘전시 기간 시작 전 예매할 수 있는’ 티켓을 말해. 담당자는 이미 전시가 시간된 시점🗓️에서 티켓을 끊어서 당일권을 구매했어. 그래서 가격도 당일권 기준으로 맞춰서 소개했어. ‘당일권’이라는 말을 들으면 마치 티켓을 끊은 당일에 입장해야 할 것 같지만 전시 기간 중 언제든지 방문하면 되니까 그 점은 걱정하지 않아도 돼😊
오디오 가이드가 포함된 티켓은 성인과 학생 모두 기본 티켓 금액에 700엔이 추가돼. 오디오 가이드는 코난의 목소리🗣️를 담당하고 있는 타카야마 미나미씨가 녹음을 맡았다고. 담당자는 코난의 목소리를 좋아하는 편이라 이 옵션을 선택✅했어.
마지막으로 특전 포함 입장권은 캐릭터들의 30주년 기념 일러스트 디오라마를 받을 수 있는 티켓이야. 입장하기 전 해당 티켓을 직원에게 보여주면 수령할 수 있지. 굿즈가 포함되어 있는지라 가격도 5,000엔💰으로 상당해.
세 가지 티켓 중 어떤 걸 구매할 지 결정🤔했다면 이제 예매 페이지로 고고! 공식 사이트의 티켓 페이지를 확인하면 총 4개의 플랫폼에서 티켓을 예매할 수 있는데 담당자는 이 중 윗줄 오른쪽에 위치한 로-티케, 편의점 로손에서 수령할 수 있는 예매 방법을 선택했어. 아래 페이지 링크를 참고해줘!
로손 티켓 사이트로 가는 버튼을 누르면 위 이미지와 같은 창이 뜰거야.
무사히 사이트로 랜딩 되었다면 스크롤을 내려서 빨간색으로 활성화 된 영역, 티켓 목록 영역으로 가서 해당 구역을 클릭해줘.
그럼 또 웹 페이지가 이동 할거야. 스크롤을 눌러서 위와 같은 영역을 발견했다면 드롭 다운 버튼을 클릭,
입장권이라 써있는 영역이 표시되었다면 빨간색 화살표를 눌러줘.
이제 내가 원하는 옵션의 티켓을 골라주면 돼! 코난 30주년 전시는 표를 가지고 전시 기간 내에만 방문하면 되서 날짜를 선택할 필요가 없어😉
티켓을 선택한 후 스크롤을 내려서 빨간색으로 활성화 된 버튼을 클릭!
그러면 로그인을 하라는 페이지가 뜰거야. 담당자는 비회원으로 예약을 진행했어. 페이지 가장 아래 있는 버튼을 눌러주면 돼.
비회원은 메일 주소와 전화번호를 입력해야 해. 한국 번호도 가능하니 바로 입력 고고! 위에 두 개는 메일 주소 입력란, 아래 두 개는 전화번호 입력란이야. 확인을 위해 두 번씩 입력해야 하고 ctrl + c, ctrl + v 로는 안되더라고😅 (네 제가 해봤어요…) 그리고 빨간색 버튼 클릭~
메일 주소,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아주 간단한 AI Test를 거친 후
이런 창이 뜰 거야. 내가 선택한 전시에 대한 소개와 표의 옵션이 맞는지 확인하고 수령 장소는 편의점으로 체크되어 있어 그다음 결제 방법을 골라주면 돼.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하고 (두 번째가 신용카드고 세 번째는 매장에서 결제하는 방식이야) 아래 나만의 비밀번호를 설정해 주면 돼. 영문과 숫자를 조합해서 4글자를 입력해 줘. 이 번호는 나중에 표를 찾을 때도 필요하니 예약 완료 페이지에서 스크린 샷을 찍어 놓거나 본인이 쉽게 기억할 수 있는 번호로 해주면 좋아. (숫자만 조합해도 가능하더라고!)
본인의 인적사항(본인확인 6~16자, 생년월일 등)을 입력하면 돼. 드롭다운이 있는 부분은 거주지로, 한국에 거주하는 우린 아무거나 선택하면 돼! 밑의 체크 표시가 있는 것들은 흔히 말하는 마케팅 수신 부분이라, 담당자는 굳이 체크하지 않았어.
다음 섹션에서 신용카드 번호(하이픈 미포함!), 유효기간, CVC 3자리수를 입력하면 드디어 결제 완료창이 뜰거야!💸 해외 결제가 가능하지 않은 카드는 안심 해외결제 서비스를 별도로 가입해야 하니 카드 입력할 때 참고하라구!
산 넘고 물 건너 만난 구입완료 창의 모습! 예약 번호와 전화 번호, 그리고 마이페이지 로그인 전용 패스워드가 보기 좋게 정리되어 있지. 이 페이지는 꼭 스크린 샷 찍어줘! 그리고! 로손 티켓 예약 사이트를 이용하면 수수료 110엔이 추가로 붙어…🥲 나중에 카드 명세서 보고 왜 금액이 다르지? 놀라지 말기~
티켓 찾기
이제 티켓🎫을 찾아야겠지? 로손 매장 내에 있는 빨간색🍎의 기기 ‘Loppi’를 이용하면 돼. 모든 로손에 해당 기기가 있는 건 아니라지만 도쿄의 로손이라면 대부분 Loppi가 있을 거야. 아래의 로손 사이트에서 Loppi가 있는 매장을 검색🔍해 볼 수도 있어
담당자가 이용한 매장이 지하철🚇 역사 내에 있어서 전체적으로 조명이 어둡고🕯️ 찍는 도중 대기 손님이 생긴 바람에 급하게 찍은 거라 퀄이 썩 좋지는 않은 점, 양해 바랄게🥹!
먼저 기계를 보면 세 개의 버튼이 있을 거야. 가장 왼쪽에 티켓 발권버튼을 누르면 돼.
해당 버튼을 누르면 예약 번호를 입력하라는 창이 떠.
예약 번호는 구입 완료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어. (다들 스크린샷 찍어 놨지??)
이미 로손 티켓 사이트에서 결제를 했기 때문에 바로 아래의 주황색 はい 버튼을 눌러주면 돼.
그리고 티켓을 예약했을 때 입력했던 전화번호☎️를 찍어주고,
가장 아래에 로손 티켓(예약한 티켓) 버튼을 눌러준 뒤,
이제 이름을 입력하면 돼. 예약할 때 영문으로 입력했던 이름을 넣어 줘.
만약 이름을 제대로 입력했는데 위와 같은 알람이 떠도 너무 당황하지 마. 성과 이름 사이에 한 칸 띄고 입력해 달라는 문구니까 침착하게 다시 입력하면 돼!
드디어 마지막 화면! 여기서 APPLY라고 써있는 주황색 버튼을 누르면 아주아주 긴 종이, 신청권이 출력될 거야.
여기서 나온 신청권을 가지고 카운터로 가서 편의점 직원 분께 건네면 티켓을 받을 수 있어. 티켓 수령하기 전에 서명을 해 달라고 하니 점원 분이 뭐라 말을 걸어와도 너무 당황하지 말기!
그렇게 손에 넣은 담당자의 티켓이야… 뭔가 많은 내용이 써있는 것 같지만 해당 티켓을 갖고 전시 기간 중(~2월 25일까지)에 방문하면 되며, 마지막 입장은 6시 반까지 라는 내용 정도만 알고 있음 될 것 같아! 다시 한 번 한국의 예약시스템 사랑합니다 ㅁ7ㅁ8 나는 대한민국입니다…🇰🇷 참고로 코난 30주년 전시는 현장에서도 티켓 구매가 가능해! 하지만 이런 경험을 한 번 쌓아 놓음 다른 이벤트에 참여할 때도 좀 더 수월하게 할 수 있겠지?
전시장 가는 법
이제 드디어 전시장으로!! 명탐정 코난 30주년 전시는 이케부쿠로 선샤인 시티의 전시홀 A에서 열리고 있어. 선샤인 시티는 포켓몬 스토어, 지브리 도토리 숲, 짱구 시네마 숍 등 여러 캐릭터 굿즈 숍이 있을 뿐 아니라 다양한 행사가 열리는 곳이라 주말에는 많은 인파로 붐비는 곳이지.
1층 플로어 맵이 있는 곳에서 고개를 들어 위를 보면 전시홀 A의 위치 안내와 상행 에스컬레이터를 발견할 수 있어. 전시홀 A는 4층에 있으므로 바로 에스컬레이터를 타면 돼.
3층까지 올라왔는데 갑자기 에스컬레이터가 뚝 끊겨서 당황스러울 수도 있어. 그럴 때는 침착하게 위의 사진 속 간판, ‘더키 덕’을 찾아줘. 그 옆에 바로 상행 에스컬레이터가 있거든!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오면 바깥으로 이어진 공간이 나와. 여기서 직진하면 바로 전시홀 A인데 담당자가 방문했을 때에는 코난 전시 관람객이 정말 많아서 스태프들이 별도로 줄을 세우고 있었어. 형광 주황색 스태프들이 해당 전시 스태프들이니 그들의 안내를 따르면 돼. (일본어를 못해도 대략적인 눈치로 다 알 수 있을 거야!)
전시 입장 대기줄에 굿즈 판매 정보를 알려주는 게시판도 있었어. 란 머리 모양 카츄샤를 사고 싶었는데 역시나 품절되었더라고…🥹 굿즈 판매 상황은 코난 전시 X계정(@CONAN_ten) 에서도 확인할 수 있어✅
이제 드디어 입장!! 주말에 방문했던지라 사람이 정말 많았어서 담당자는 약 40분 정도 기다린 후에 입장했지. 이후 전시회 내부 모습들은 1탄에서 소개한 그대로야! 만약 1탄을 아직 못 본 덕질러들이 있다면 아래 웹 링크로도 첨부해 놓을테니 확인해보길 바랄게! *[덕질생활] - [덕질소식] - [덕질탐구] 에서 1탄 확인 가능!
오늘 이렇게 첫! 해외 덕질 스팟 덕후감을 작성해 보았어. 멀리 있어서 선뜻 가기는 어렵겠지만, 우리의 덕심(心)으로 도전 한번 해보는 건 어떨까? 상황 상 방문이 어려운 덕질러들은 이 글을 보며 대리 만족이라도 해줬음 싶은 담당자의 마음.. 전해졌으려나?💕😅 그럼 우린 다음에 더 알찬 소식으로 만나자. 안녕! 명탐정 코난 30주년 전시회에 덕후, 감!
명탐정 코난
일본
전시
굿즈
콜리
사진
애니메이션
팝업스토어
콜리 Colley
무한 덕질을 장려하는 콜리 Colley 입니다!
2
21
다음 글

[덕후감] 코난 30주년 전시 1️⃣탄: 전시회 구경

제일복권, '수성의 마녀' 신규 쿠지 출시

치이카와란도, 타코야끼 굿즈 시리즈 출시

에버랜드 '루이바오' & '후이바오' 버즈 케이스 출시

이디야커피 x 블루아카이브 콜라보

이세계 아이돌 팝업스토어 2차 예약 오픈 예정